대풍구찌뽕나무를 뒷언덕 좌우단에 심었다.
저는 경북 상주에 있는 한울농원의 천상배 입니다. 근래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꾸지뽕나무는 저희 농원에서 가장 준비를 많이 한 나무로 여러분들에게 적극 권장하고 있는데 심을만한 가치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꾸지뽕나무를 심으면 좋은 이유
1. 오랫동안 사는 나무로 한 번 심어 놓으며 수십년 아니 수백년 동안 사는 나무로 대를 이어서 수확할 수 있어 자손들까지 할 일을 만들어주거나 좀더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있게 한다.
어제 오늘의 얘기는 아니지만 점점 살기가 어려워져서 이제는 은퇴후에도 일을 해야만 하는 실정인데 돈이 많이 있어도 일을 해야 하고,경제적 여건이 나쁜 분들은 당연히 하지 않으면 안되는데 할일이 없는 것이 문제이다.
먹고 사는데 지장을 주지 않게 만들어 놓은 것은 본인뿐만 아니라 후손을 위해서도 당연히 할 수 있으면 해야 된다. 다행히 오랫동안 매년 많은 열매를 맺어 인류에게 먹을 거리를 제공하는 꾸지뽕나무가 소득도 가져다 주고 일할 거리도 만들어 준다.
2. 병충해가 거의 없어 농약을 살포하지 않고도 재배가 가능하다.우리가 기르는 대부분의 과일은 농약을 상당히 많이 살포하는데 다행히 꾸지뽕나무는 농약을 살포하지 않고도 재배가 가능하다.
3. 꾸지뽕나무의 열매가 아주 달고 맛이 있어 판매가 잘 될 수 있는 농산물로 앞으로 오미자,복분자,매실처럼 하나의 큰 시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4. 꾸지뽕나무는 열매가 상당히 많이 달리고 저절로 달리므로 농사 짓는 기술의 정도가 매우 낮은 품목으로 귀농자나 은퇴를 앞든 분들처럼 농사를 한번도 지어보지 않은 분들도 재배가 가능하다.
5. 꾸지뽕나무의 열매수확은 사과나 배처럼 어렵지 않아 어떤 나무보다도 쉽게 재배할 수 있다.
6. 꾸지뽕나무를 심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돈벌이가 되느냐인데 가장 손쉽게,가장 비용이 낮게 생산할 수 있어 어느 정도이상의 돈벌이는 되는 작목이라 생각된다.
7.묘목 값 이외의 다른 비용이 들어가지 않아 초기투자비용이 적게 들어가고 수명은 길며 매년 많은 수확을 할 수 있다.
8. 어떤 농사보다도 생산비용이 적게 든다. 심을 때에 묘목 값이외에 특별히 들어가는 비용이 없고, 관수시설도 할 필요가 없으며 특히 농약을 치지 않고, 다른 과일나무에서는 반드시 하는 적과나 봉지싸기 등이 필요가 없고, 전지 등도 특별한 기술이 없어 본인이 자르면 된다.
수확비용도 면적이 얼마 되지 않을 경우 직접 따거나 오셔서 따가도록 하면 수확할 때 인건비도 거의 들지 않아 어떤 작목보다도 생산비용이 낮아 상당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작물이라는 점이 매우 유리하다.
9. 꾸지뽕열매가 오랫동안 떨어지지 않고 달려 있어 수확시기의 폭이 넓어 본인이 대부분 수확할 수 있어 비싼 인건비 들이지 않고도 수확할 수있으며 잎이 떨어지고 난 다음에 수확하면 훨씬 많은 량을 수확한다.
모든 과일은 일년에 한 번 수확하므로 특별히 생산량이나 가격이 높지 않은 경우 생산비를 제하면 많은 소득을 올리는 것이 어려우므로 우선 경비가 적게 들어가는 작목을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10. 어느 수종보다도 쉽게 재배할 수 있으며 저절로 자라 많은 수확을 할 수 있다.
11. 생산비가 낮고 맛이 있어 앞으로 대단히 많이 재배해도 될만한, 시장의 크기가 상당히 크리라 생각한다. 꾸지뽕과 비숫한 특성을 지니고 있는 것뿐만 아니라 많은 과일나무와 비교하여도 어는작물보다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12. 꾸지뽕나무재배는 비료,퇴비 등을 주지 않고, 관수시설도 하지 않고 심어만 두는 것이 가장 잘 기르는 방법이다.
13. 물빠짐이 좋도록 처음 식재할 때 높은 두둑을 만들어 그 위에 심고 제초매트로 덮어 주어 풀이 나지 못하게 하면 좋다.
14. 꾸지뽕열매는 단단하고 저장성이 어느 정도 있어 방울토마토처럼 앞으로 어느매장에 가더라도 전시해놓고 판매할 수 있어 상당히 많이 재배해도 되는 작물이다.
15. 꾸지뽕 열매는 냉장, 냉동으로 연중판매할 수 있어 시장의 규모가 커서 포화되기까지의 시간이 오래 걸려서 좋다.
16. 꾸지뽕열매를 비롯한 가공품등은 생산량이 많으면 외국에 수출할 수도 있으므로 본인의 생각으로는 이것보다 더 큰 새로운 효자작목은 없을 것이다.
17. 현재 꾸지뽕열매의 가격은 10,000~15,000원/kg수준이나 이것보다 값이 더 떨어져서 5,000원까지 떨어져도 상당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나무이다. 이정도까지 가격이 떨어지게 되면 아마 상당량의 꾸지뽕이 소비될 수 있을 것이다. 이정도 가격이라면 와인,액기스, 잼 등 수많은 가공품이 나올 것이다.
18. 가로수 조경수 등으로도 상당한 가치를 지니고 있어 심을 수 있는 곳에서는 모든 곳에 심어 우리의 후손이 미래 식량자원으로 활용해도 되고 국부를 창출할 수 있는 작물이라 판단한다.
19. 이 자료를 보고도 꾸지뽕나무를 심지 않아도 큰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대신에 심은 사람이 소득을 올리고 있을 때 그때가서 후회는 하지 말아야겠다.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잘 잡는 사람이 성공할 수 있는 것이지 일만 열심히 한다고 좋은 성과를 거두는 것은 아니다.
20. 할만한 작목이 없다고 백번 말을 해봐야 돈되는 작물이 이것이다라고 가르쳐줄 사람은 아무도 없다. 본인 스스로 택하는 길밖에. 아무리 어려워도 새롭게 만들어지는 산업이 있는데 그 산업에 올라타기만 하여도 어느 정도는 성과를 올릴 수 있다. 열심히 노력하여 잘 할 수 있는 기술을 익혔을 때 그 기회를 잡으면 크게 성장 할 수 있다.
작년에 심은 5년생의 나무로 올해 많이 자라 위와 같이 열매가 달렸다. 배수로를 만들어 주었으며 제초매트를 깔아 주었으며 중간에는 풀을 예초기로 베었다. 내년에는 여기에도 멀칭을 하여 풀이 자라지못하게 하여 일손을 줄여야겠다.
위의 꾸지뽕나무에 관한 자료는 본인의 생각을 적은 것으로 참고하여 작목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지 반드시 심어야 된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카테고리 > -유실수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11/26-묘목은 도착했지만.... (0) | 2015.11.26 |
---|---|
15/11/26-밤나무(미풍) 이야기 (0) | 2015.11.26 |
15/11/26-엄나무(2주)효능알아보기 (0) | 2015.11.26 |
15/11/26-엄나무(2주)알아보기 (0) | 2015.11.26 |
15/11/26-율곡매실(2주식재) 잘 기르는 법 알아보기 (0) | 2015.11.26 |